조회수 : 2,631
작성일 | 2024.10.15 | 작성자 | 관리자 |
---|---|---|---|
첨부파일 | |||
[전자신문]e커머스, 쇼핑 돕는 'AI 서비스' 고도화 속도
e커머스 업계가 인공지능(AI)을 통해 챗봇·상품 리뷰 솔루션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다양한 AI 서비스를 고객 소통 영역에 적용해 고객 편의와 인력 효율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11번가는 최근 AI feed(AI 피드) 서비스를 공개하고 베타테스트를 시작했다. 해당 서비스는 쇼핑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카테고리별 전문 AI가 리뷰 요약과 함께 상품에 대해 질문하면 자세하게 답변해준다.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상품의 상세 설명과 고객의 리뷰들을 분석해 특장점을 '피드'의 형태로 보여주며,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더보기)[전자신문]e커머스, 쇼핑 돕는 'AI 서비스' 고도화 속도 ('더보기'를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전자신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