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유통인쇼' 고객 확보 및 브랜드 홍보 목적의 부스 참가기업 전격 모집

조회수 : 12,875

공고
작성일 2022.06.22 작성자 관리자
첨부파일
[2022 유통인쇼 참가사 모집 공고]

안녕하세요. [2022 유통인쇼] 주최 사무국입니다. 

11월, 서울 SETEC 전시장에서 개최되는 ‘유통인쇼’에서


1) 유통사업자가 판매할 제품을 공급하는 기업과 

2) 이커머스 사업을 돕는 테크놀로지, 시스템, 솔루션 기업을 大 모집하고 있습니다. 



[About 유통인쇼(UTIS)]

이커머스/리테일 전문 비즈니스 이벤트인 ‘유통인쇼’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활약하는 리테일러, 새롭게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기업 및 예비 셀러(seller)에게 기술과 트렌드, 통찰력과 비전을 제시할 목적으로 개최되는 온라인 유통산업 전문 전시회입니다. 이번 ‘유통인쇼’가 지향하는 역할은 온라인 리테일러, 이커머스 셀러의 가이드가 되는 것입니다. 구체적인 미션은 온라인 유통에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모아놓고, 객관적인 정보를 제공해 줌으로써 유통인쇼 현장에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보고, 비교해 보고, 그 즉시 거래를 위한 상담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입니다. 

 


 

[유통인쇼 부스 참가에 대한 설명]

유통인쇼 부스 참가는 리테일러, 이커머스 기업, 온라인 전문셀러를 직접 만나는 적극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 대상 고객을 직접 만난다는데 주목하시기 바랍니다. 전시회는 전문적인 전시장에서 일정 기간 동안 개최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특징이 뚜렷한 목적을 가진 고객만을 걸러내는 필터 역할을 합니다. 즉, ‘유통인쇼’에 참가한 기업은 불특정 다수가 아닌, 정확한 대상 고객을 직접 만날 수 있는 혜택과 기회를 얻게 되는 것입니다.  


유통인쇼에 참가한 기업은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는 바이어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들을 만나기 위해 전국 각지를 돌아다니지 않아도 됩니다. 유통인쇼에서 여러분의 상품을 대신 판매해 줄 리테일러, 이커머스 기업, 온라인 전문셀러를 직접 만나 거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것입니다. 리테일러, 이커머스 기업, 온라인 전문셀러들에게 상품을 공급하거나 이들의 사업에 도움을 주는 기술을 보유하고 계시다면, 이번 유통인쇼는 유망 고객을 확보하고,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유통인쇼 주요 관람객은]

유통인쇼의 컨셉과 슬로건인, '셀러를 위한 비즈니스 플랫폼' [유통프로 양성소]에 사실상 차별점과 특징 모든 것이 담겨있습니다. 유통인쇼의 제1타겟 그룹은 온라인 판매 기반의 자사몰을 보유한 리테일러로 잡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관람객 모집 캠페인은 행사 개최 두 달 전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만, 현재도 자발적인 바이럴을 통해 많은 관람 신청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유통인쇼 관람신청자 현황.xlsx) 참고용으로 필요한 분들은 여기를 눌러 정보를 남겨주세요. 메일로 유통인쇼 안내자료와 부스참가 20% 할인쿠폰 함께 보내드립니다.


 

게다가 최근의 데이터를 살펴보면 현대백화점, 무인양품, 롯데쇼핑, SSG, 이랜드리테일 등등 이렇게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대형 유통사의 관람 신청도 이어지고 있는데요. 물론 온라인 유통산업의 새로운 트렌드와 신규 플레이어들을 보기 위한 목적이라고 유추할 수 있겠지만, ‘유통인쇼’가 의도한 대로 온라인 유통이라는 주제에 중소형 유통사부터, 대형유통사까지 다양한 범위의 유통사업자가 호기심을 느끼고, 공감하고 계신 것 같아서 저희는 매우 고무적인 상황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번 유통인쇼는 이런 기업이 참가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구체적으로 이런 기업이에요"


 * 1그룹 : 미래의 리테일, 전자상거래 시장을 염두에 둔 혁신적인 서비스

 - 리테일러, 이커머스 셀러의 사업을 돕는 테크놀로지, 시스템, 솔루션 기업

 - 새로운 컨셉의 신규 이커머스 플랫폼

 - 판매량을 높이는 데 도움을 주는 마케팅 테크놀로지

 - 이커머스 사업에 기여하는 다양한 서비스, 툴, 템플릿

 - 쇼핑몰 운영에 도움을 주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시스템 등​


 * 2그룹 : 리테일러, 이커머스 셀러가 판매하기 유리한 상품

 - 시장 규모가 작고, 판매자가 많지 않은 틈새상품

 - 온라인 수요가 많지만, 가격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상품

 - 아직 유통망이 넓지 않은 신규 업체의 새로운 상품

 - 대기업 제품과 경쟁을 피하는 특색 있는 아이템​ 

보통 중소기업에서는 개성있고,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템을 만들어 틈새시장을 공략하는데요, 이러한 상품들은 사실 넓은 범위의 수요자를 대상으로 하고 바이어 또는 MD와의 관계가 절대적인 대형 유통채널보다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유통사에게 오히려 굉장히 판매하기 좋은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특색 있는 상품을 공급하는 강소기업이 많이 참가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이를 통해 중소기업 상품의 가장 현실적인 유통 파트너 역할을 할 수 있는 온라인 유통사업자와 소비재 중소기업을 연결하는 새로운 마켓 플레이스를 만들어보고자 합니다.​

 




 

 

[참가 방법 및 상세 일정]

일단 유통인쇼 참가기업 모집 공고가 마음에 드신다면, 주최 사무국으로 전화를 걸어 1차 상담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유통인쇼와 성격이 맞는다는 판단이 들면 유통인쇼 공식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참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접수된 신청서를 토대로 최종 참가 승인이 나면 계약금 인보이스에 대한 안내가 나갑니다. 

* 모집 기업 : 약 200여 기업 250부스 규모

* 모집 현황 : 150여 부스(참가 의사표현 업체 포함)

* 신청 접수 : 부스 소진 시 마감

 

 

[부스 참가 기업 혜택]

- 유망 고객과 지속적인 비즈니스 매칭, 네트워킹, 제휴 기회 제공

- 유통인쇼 관람객 대상 특전 제공 시 행사가 시작되기 전부터 프로모션 정보 무료 광고 가능

- (사)서울온라인비즈니스협회 가입비 및 연회비 면제

- 전시 마케팅 실전기법 전자책 제공

 

 

[유통인쇼 관람 포인트]

- 이커머스 사업에 기여하는 다양한 서비스 집중관람

- 베스트셀러 저자, 각 분야 전문가 초청 비즈니스 스킬업 세미나 무료 참여

- 선착순 경품, 참여자 추첨 이벤트 등 풍성한 선물 제공

 


"온라인 유통 사업의 내비게이션 역할을 하게 될 오프라인 플랫폼 [유통인쇼]와 함께해 주시기 바랍니다!"